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통합돌봄소식

게시물 보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또 하나의 이웃' 소셜프렌즈(동네삼춘) 프로젝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29

Social Friends 프로젝트는 장애인시설 입소 대기자 및 퇴소희망자 가운데 지역정착과 독립생활을 원하는 제주시 지역에 거주하거나 거주예정인 장애인 또는 본인 및 보호자 중 참여의지가 구체적이고 확실한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와 통합돌봄의 연계를 통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컨소시엄기관으로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 사회적기업 제주이어도돌봄센터가 협력하고, Social Friends 패키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경제조직들인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 제주인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컬처마루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Social Friends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2019년 6월부터 3년간 진행되며, 현재 1차년도 사업으로 2019년 6월 ~ 2020년 5월까지 사업이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지원주택 당사자 8명, 자가형 당사자 6명, 자립주택 당사자 6명 등 총 20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4개 분야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1. 반찬배달 서비스

수눌음지역자활센터 소속의 수눌음 반찬가게에서 1인당 2주에 1회 3찬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위생방역 서비스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에서 1가구 당 3개월에 1회 방역을 해주고 있습니다.



3. 세탁 서비스

제주인사회적협동조합에서 1인당 1회 침구류 및 옷 등에 대한 세탁을 해주고 있습니다.



4. 문화여가지원서비스

사회적협동조합컬쳐마루에서 매월 1회 이미용관련 뷰티프로그램,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Social Friends는 다양한 사회적협동조합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