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운영안내
운영시간 : 주중(월~금) 09:00 ~ 18:00 / 공휴일 제외 (이용문의 : 064-751-5150)
안심생활 지원사업
■사업 대상자
- 제주시에 주소를 둔 전체장애가구
■사업 내용
- - 스마트홈케어서비스 : 스마트허브, 응급호출기, 화재감지센서, 자동가스차단기, 도어센서, 스마트IoT(사물인터넷) LED거실등, 스마트플러그, 활동량감지센서
- - 모니터링 및 안전확인 : 모니터링 요원이 응급상황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안전 확인 서비스
- - 응급상황 자동 알림 : 응급호출기의 응급호출 버튼을 누르며 보호자(관리자)에게 자동으로 메시지 송신
- - 말벗 통화 : 게이트웨이에 저장된 지인과 무료통화 제공
■응급안전시스템(스마트홈케어서비스)
스마트홈케어 서비스란?
장애인 가정에 활동량감지기, 응급호출기, 스마트 전등, 가스차단기 등을 설치하여 응급상황 발생시 보호자 및 응급안전요원, 119에 연락해 후속 조치를 제공하고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 신청 및 접수 방법 :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 통합돌봄 창구 방문 신청
- - 신청서류 : 제주시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신청서 1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동의서 1부
- - 문의처 : 읍·면·동 주민센터 통합돌봄 창구(064-728-3041 ~ 3043) /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064-751-5150)
- ▶ 주요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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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항시돌봄, 119 응급호출, 365 활동량 분석, 24시간 비상호출
- ▶ 지원장비
게이트웨이
원터치 응급 호출 버튼, 특허받은 자동 활동량 모니터링 시스템, 단축키를 이용한 무료통화 서비스,스마트 전등
리모컨을 이용한 전등 오픈활동량 감지기
침실, 화장실 및 주방에서의 활동량을 감지하여 응급상황 인지가스차단기
화재위험시 자동으로 가스차단도어 센서
IOT 전등스위치
IOT 스마트플러그